일상 정보

부산 꼼장어 맛집 해금강꼼장어

코범 2023. 8. 9. 18:45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코범입니다

최근에 부산에 다녀왔습니다

부산하면 많은 메뉴의 맛집들이 있는데요

돼지국밥, 밀면, 암소한우, 꼼장어 등등

부산이 넓다 보니까 확실히 해산물 위주가 아니어도

여러 맛집들이 많은 것 같아요

그리고 광고 위주의 맛집보다는

로컬 맛집 위주로 식도락 여행을 해보시는 것도

괜찮겠다는 생각이 드는 여행이었어요

오늘의 포스팅 메뉴는 꼼장어인데요

부산 지역 중에서 해운대 쪽을 다녀왔고요

해운대 전통재래시장 안에 위치해있는

해금강꼼장어라는 꼼장어 맛집을 소개 드릴까 합니다


부산은 갈 때마다 느끼지만 운전하기가 참 힘들어요

근처에 숙소를 잡고

차량은 두고 가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주차장도 없고 복잡하기도 해서

차량은 두고 방문하시기를..


사진을 보니 여러 유명인분들이 다녀가신 것 같았어요

하지만 제일 믿을만했던 사진은

역시 역시 이연복님이 나온 사진이 제일 믿음이 갔어요

아무래도 셰프시다보니

맛이 별로였으면 사진을 찍으셨을까 하는 생각이 들어서

지체 없이 해금강꼼장어로 들어갔습니다

저희가 7시쯤 방문했던 거 같은데

거의 꽉 차있더라고요

확실히 해운대가 여행객이 많기도 하고

부산이라는 지역 자체가 인구가 많기도 해서인지

한자리 남은 거 얼른 들어가서 찜하고 앉았습니다


가게 앞에 이렇게 수족관에 꼼장어가 있고

바로 손질하는 것까지 볼 수 있으나

저는 보기 싫어서 꼼장어만 한 컷!

여기서 잠깐!!

꼼장어의 효능에 대해서 간단히 알아볼까요?

● 원기회복

● 피부미용

● 면역력 강화

사진에 쓰여있으니 길게 설명드리진 않겠습니다

해금강꼼장어는 100% 국내산 꼼장어

취급한다고 합니다

해금강꼼장어 메뉴판인데요

제가 메뉴판 사진을 까먹고 있다가

급하게 찍는 바람에 사진이 예쁘게 찍히질 않았네요

(이해좀;;ㅎㅎ)

꼼장어는 소금구이와 양념구이

두 가지로 나누어져 있고요

그 외에도 여러 해산물 메뉴들과

돼지 주물럭이 있네요?ㅋㅋㅋ

저희는 일단 꼼장어 양념구이 중자로 주문했습니다


기본 찬으로는 꼼장어를 싸먹을 수 있는

쌈 채소류와

같이 곁들여서 먹을 수 있는 마늘, 고추

볶음밥과 잘 어울릴 거 같은 김치

딱 필요한 것만 나오는 것 같아서

오히려 난잡하지 않고 깔끔했습니다

꼼장어가 나왔습니다

바로잡아서 주시기 때문에

꼼장어가 꿈틀 꿈틀거려요

조금 징그럽다고 느낄 수도 있어요

좋아하시는 분들은 신선하다고 하시겠지만

저는 징그럽다는 쪽에 감정이 조금 더 실리더라고요..

다 익으면??

이렇게 맛있는 꼼장어 양념구이가 완성됩니다!!

지금 포스팅하면서도 침이 고이는데

아까 징그러움을 느꼈을 때와는 달리

양념 냄새부터가 이미 맛있었고

식당 선택을 잘한 것 같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꼼장어 한 입 먹어봤는데요

확실히 비리다거나 냄새가 난다거나

하지 않고 너무 맛있었어요

꼼장어가 맞나? 싶을 정도로

생각보다 부드러웠고 술 생각이 바로 나는 안주였어요

하지만 역시 꼼장어의 별미는

싸 먹어야 합니다

특히 깻잎 무조건 추천!!

깻잎에 꼼장어 한 점, 마늘 하나, 고추 하나

이렇게만 넣어도 정말 맛있습니다!!

꼼장어를 못 드시는 분들도

해금강꼼장어에 오시면 드실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저희도 어머니가 잘 못 드시는데

여기서는 너무 잘 드셨거든요ㅋㅋㅋ

너무 맛있어서 중자를 한 번 더 주문했어요

특대로 한 번에 시켰으면 좋았을 텐데

혹시 몰라서..

사장님 말씀으로는 소금구이가 훨씬 맛있다고

하시더라고요

주문하고 나서 말씀하셔서... ㅋㅋㅋ

다음에 해운대 방문 시에는 꼭!!

꼼장어 소금구이도 먹어보겠습니다


볶음밥도 가능해서 주문했고요

꼼장어가 신선하고

양념이 맛있다 보니까

여느 볶음밥처럼 맛있었습니다

비리거나 하지 않아요~


오늘은 부산 해운대 꼼장어 맛집

해금강꼼장어 포스팅해 봤는데요

추가 주문할 만큼 너무 맛있게 먹어서

부산 여행에 좋은 기억이 남아서 좋았습니다

다만 가격이 조금 비싸긴 해요...

셋이 가면 특대는 먹어야 할 것 같습니다

그래도 맛있으면 돈 아깝지 않죠

기분 좋게 잘 먹고 왔습니다

다음 포스팅은

부산에 뒷고기 맛집이 있다고 해서 다녀왔는데

뒷고기를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 솔직한 내돈내산 후기입니다 "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