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정보

대전 원조태평소국밥 태평동맛집

코범 2023. 8. 22. 15:53
반응형
SMALL

반갑습니다 여러분!!

폭염이 지긋지긋하네요ㅠㅠ

언제쯤 이 폭염이 멈출지...

다들 조금씩만 힘내봅시다!!

 

블로그 포스팅을 하다 보니

제가 좋아하는 음식이 뭔지 알게 되는 장점(?)이 있네요

블로그 구경해 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오늘의 메뉴는

제일 많이 등장한 메뉴입니다

바로 육사시미!!

나이가 들었나 봐요 슬프다...ㅠ

하지만 지역은 청주가 아닌!!

대전입니다

동생 추천으로 몇 번 다녀갔었는데

이번에 올립니닷!!

대전에 위치한 원조태평소국밥입니다

포털사이트에 태평소국밥 검색하시면

많은 곳이 나옵니다만

저는 이곳이 제일 맛있는 것 같아요

원조태평소국밥 바로 옆에 보시면

별관도 운영 중입니다

본관이 웨이팅이 길면 별관에서 드시는 분들도

있더라고요

예전에 갔을 때는 웨이팅이 많았었는데

이번에 방문했을 때는 웨이팅이 없어서

바로 들어갔습니다!!

 
 

건물 외관부터 느끼셨겠지만

가게가 오래된 느낌이 있습니다

왠지 모르겠는데

국밥은 좀 이렇게 허름한 느낌에

사람 사는 냄새가 나는 곳에서 먹어야

맛있게 느껴지네요

원조태평소국밥 메뉴판입니다

소 국밥은 소고기국밥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메뉴판에는 안 쓰여있지만

갈비찜은 궁중 / 매운

이렇게 두 가지 버전이 있습니다

저희는 소 국밥 / 내장탕 / 육사시미 2인분

이렇게 주문했습니다


기본 반찬으로는

정갈하지만 소박한 느낌으로

깍두기, 배추김치 이렇게 나오고

육사시미를 주문하시면

마늘과 쌈장이 나옵니다

사실 국밥에 김치만 있으면 되지

다른 건 중요하지 않죠

여기서 육사시미를 시킬 때마다

제가 진짜 애정 하는 바로 참기름

여기는 진심 다른 곳보다

좋은 참기름을 쓰는 것 같아요

방앗간에서 갓 가져온 느낌..

참기름이 진짜 진하고 고소합니다

소금, 후추, 매운 고춧가루

각자 취향에 따라서 국밥에 첨가해서 드시면

맛이 더욱 좋아져요~


소고기국밥과 소 내장탕!!

비주얼이 벌써 침이 꼴깍 넘어가쥬?

저는 간은 거의 맞아서

고춧가루와 후추를 조금 더 넣어서 먹었습니다

훨씬 맛이 좋아졌어요

내장탕에 내장이 듬뿍듬뿍

이모님들의 정이 느껴지는 양이네요

잡내 전혀 안 나고 맛있게 먹었습니다

아마 제 블로그에서

육사시미가 3번째 등장했을 텐데

단골손님 육사시미입니다!

제가 여태까지 먹어본 육사시미중에 1등!

아직까지는 여기 넘어본 곳이 없네요

아까 언급했듯이 맛있는 참기름+신선한 사시미

게임 끝난 거 같습니다

육사시미도 취향에 따라서

기름이 조금 있는 부분을 선호하시는 분과

아닌 부분을 선호하시는 분으로

나뉘는 것 같던데

저는 개인적으로는 기름 없는 부분이 더 좋아요

식감을 중요시해서ㅎㅎ


오늘은 블로그의 단골손님

육사시미와 국밥을 포스팅해 봤는데요

국밥도 맛있고 육사시미는 말할 것도 없고

다만 다들 어려우시겠지만

가격이 예전보다 좀 올랐어요...

이해는 항상 하면서도

소비자 입장에서는 그건 어쩔 수 없네요ㅠ

자영업자분들 다들 힘내시길 바랍니다

대전 태평동 오실 일이 있으시다면

원조태평소국밥!!

한 번 들리셔서 국밥+육사시미 조합

꼭 한 번 드셔보시길 바랍니다~

 

"솔직하게 작성한 내돈내산 후기입니다~"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