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정보

청주 낙곱새 율량동 맛집 낙곱새끝판왕

코범 2023. 7. 15. 22:42
반응형
SMALL

비가 너무 많이 와서 안녕하시냐는 말도

하기가 어려운 하루네요

다들 피해 없으시길 바랍니다

사실 추적추적 비가 내리는 밤에는

주당들은 소주 한 잔 딱 생각나죠

저녁식사도 되면서 한잔하기에 안주도 좋은 메뉴

오늘은 낙곱새!!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혹시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간단히 설명드리자면

낙곱새 = 낙지+곱창(대창)+새우

앞 글자 하나씩 따서 낙곱새라고 부르죠

집 앞에 낙곱새 파는 곳이 있어

배달을 시켜봤는데 맛이 좋아서

홀에서 먹어봤습니다

주차는 공간이 협소하여

되도록 차를 안 가지고 오시는 편이 좋을듯해요

어차피 한잔하려면

차가 없는 편이 좋겠죠??ㅎㅎ

홀은 꽤 넓은 편이고

테이블도 넓찍해서 식사하기 편하고

단체로 오셔서 회식이나 모임을 하기에도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고 있어요

낙곱새끝판왕 메뉴판입니다

들어가는 재료에 따라서

낙곱새 / 낙우새 등 단어가 변합니다

보통맛, 매콤한 맛 선택 가능하고요

드시다가 부족하시면 사리를 추가하시는 것도

가능합니다만

사장님 말씀으로는 처음에 사리를 추가해서

주문을 하는 것이 맛있다고 합니다

재료가 많이 들어가있으면

국물이 더 진해지고 맛나겠죠?

나중에 넣는 것보다는 처음에 주문을 잘하시는 것을

권장 드립니다!

저희는 낙우새에 대창을 추가해서 소자로

맵기는는 보통맛으로 주문했습니다

기본 반찬으로는

콘샐러드, 단무지, 백김치

그리고

시원한 콩나물냉국이 나옵니다

제가 좋아하는 국 중에 하나인데요

매운 거 먹을 때에도 좋고

한잔할 때도 입가심으로 좋고

콩나물로 해장 효과까지 덤으로 얻고

일석삼조!

라고 할 수 있을지 모르겠지만

콩나물냉국... 좋아합니다..ㅎㅎ


메인메뉴 낙우새+한우대창추가 등장!

재료들이 신선한 게 아직 양념에 버무리지 않았는데도

벌써 맛있어 보이죠

채수와 함께 곧 빨갛게 어우러질 낙곱새를 생각하며

한 잔!!(ㅋ)


양념과 채수가 어우러지면

이렇게 닭볶음탕처럼 변합니다

기본 재료인 낙곱새를 제외하고

넓적당면+수제비가 들어갑니다

포스팅하면서도 군침이 도네요


여기서 잠깐!

낙곱새 맛있게 먹는 방법!

사실 메뉴판에 쓰여있지만

간단히 설명을... ㅎ

메뉴가 나온 뒤 8~10분 정도

인내심 테스트를 진행하신 후

모든 재료를 쉐킷쉐킷 섞은 후

고기가 익으면 냠냠하시면 됩니다


낙지 쫄깃 / 대창 고소 / 새우 탱글 / 우삼겹 담백

맛이 없을 수가 없는 조합!

긴 말을 할 필요가 없죠

냠냠 후 짠, 냠냠 후 짠 반복 후 귀가하시면 됩니다

귀가 전 국룰을 안 하고 가면

꿈에 나올 볶음밥은 드시고 가시죠

매운맛을 중화시킬 중화요리(?)(ㅈㅅ..)

계란찜도 같이 드시면 금상첨화!

(계란찜은 사실 굳이 안 시키셔도 될 듯..크흠..)


오늘은 낙곱새를 포스팅해 봤는데요

저는 개인적으로 만족!

데려간 친구도 와이프랑 재방문한다고 하네요

가게에 붙어있던 글귀인데

저는 미혼이라서 이해가 안되네요ㅎㅎ

같이 갔던 친구에게 이 글귀를 바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매콤한 것을 좋아해서

다음에는 매콤한 맛으로

다양한 사리를 추가해서 다시 한번 방문해서

먹어볼 생각입니다!

비가 추적추적 올 때면 은근히 더 생각나기도 하더라고요

낙곱새 ASMR

다들 소리 듣고 한 번 맛보러 가보시라고

낙곱새 ASMR 올리고 떠납니다~

그럼 안녕~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