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정보

청주 곱창전골 맛집 내덕동 경성한우국밥

코범 2023. 6. 13. 20:36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여러분
혹시 저번에 곱창전골 포스팅 기억하시나요?
정말 맛있었는데 갑자기 또 곱창전골이 생각나는 거예요
약수터식당은 안성이라 거리가 있어서
또 갈 수는 없고 근처에 어디 없나 찾아보니까
저의 육감으로 괜찮을 것 같은 식당을 발견!
다녀와봤습니다ㅋㅋㅋ
청주 내덕동에 위치한 경성한우국밥이라는 곳입니다

한우국밥이 상호이긴 하지만
곱창전골이 땡겼기에 저는 곱창전골로 주문을ㅋㅋ
그리고 곱창전골이 맛있으면
국밥은 당연히 맛있을 거라는 생각도 있었어요!

테이블은 6~7개 정도 있었고
식사시간을 피해 가서 조금 한적했습니다
제가 갔을 때는 한 팀 계시더라고요ㅋㅋ

내덕동 경성한우국밥 메뉴판입니다

국밥 종류와 전골류가 메인!

육전과 연탄 불고기도 눈길을 끌더라고요

모든 메뉴 포장 가능하고요

깍두기는 직접 담근다고 쓰여있어서

맛이 무척 궁금했습니다

국밥 종류에는 또 깍두기가 한 몫 하기때문에ㅎㅎ

저의 주문 목록은 소곱창전골 중과 육전 한 접시!

이렇게 주문했습니다


주문을 하니 기본 반찬이 정갈하게 나옵니다
오이와 피망, 김치류와 청양고추 다진 것과 오징어젓갈
이렇게 나옵니다

깍두기는 직접 담그셔서 그런지 몰라도
다른 곳에 비해 맛있게 먹었어요
얼른 곱창전골하고 먹어보고 싶더라고요

이 오징어젓갈도 별미에요
보통 국밥집에서는 김치나 양파 정도만 주는데
오징어젓갈 비리지 않고 맛있습니다

곱창전골이 나오기 전에 육전 한 접시
큼직큼직하죠?
느끼하지 않고 고소하고 파랑 싸먹으면
더욱 맛있어지는 건 TIP!
밑에 있는 겨자소스를 찍어 먹어도 정말 맛있어요
저희는 술을 안 시켰는데
막걸리랑 궁합이 좋을 것 같은 맛 좋은 육전이었어요


드디어 기다리던 경성한우국밥 소곱창전골
중자인데도 불구하고 푸짐하죠
그리고 신기했던 것은 곱창전골에 곱창을
통째로 넣어서 나와요
그리고 어느 정도 끓인 후에 익으면
사장님이 잘라주십니다
잘라서 나오면 곱창에 있는
곱이 국물에 나와버려 희석되니까
통째로 나온다고 하시더라고요
1~2분 끓이고 곱창을 잘라주시면 바로 드시면 됩니다

확실히 곱창 안에 곱이 넉넉히 들어있는 게 보이죠?
고소함은 이루 말할 수 없어요
육전과 마찬가지로 곱창전골 역시 막걸리가 땡기는..ㅎ
국물 또한 얼큰한 게 맛있었어요
칼칼한 맛이 이마에 땀을 송골송골 맺히게 해요
먹자마자 자극적으로 매운 건 아니고
먹을수록 맛있게 매워지는 맛이에요
맵기가 부족하시다면 다진 청양고추를 넣어서 드시면
매운맛 2배 업그레이드
대신 땀도 2배로 흘러요;;

저번 약수터식당은 곱창만 들어갔었는데
경성한우국밥은 양도 넣어주세요
양은 소의 위 부분인데
보통 내장탕 드시면 흔히 볼 수 있는 부위죠
쫄깃쫄깃 맛있어요
곱창전골 중자 시키시면
성인 3명은 충분히 드실 것 같아요


어느 정도 곱창전골을 드셨다면
역시 전골의 하이라이트 볶음밥을 안 먹을 수 없겠죠?
배부를 때 볶음밥 2인분은 많은데... 할 때가 있죠
1개도 볶아주시니까 부담 노노
볶음밥의 꽃은 역시 냄비에 눌은밥을 긁어먹는 재미!
다들 아시죠?ㅋㅋㅋ
보기에 웃길 수도 있지만 맛은 2배!
곱창전골 좋아하시는 분들은 한 번 방문해 보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오늘은 청주 내덕동에 위치한 경성한우국밥
포스팅해봤는데요
아주 만족스러운 식사였고요
맛도 좋고 양도 푸짐했어요
국밥 육수를 베이스로 곱창전골도 끓이신 것 같아서
개인적으로는 안주류로 드셔도 너무 좋지만
식사류로도 만족스러웠습니다
또 만족스러웠던 점은 사장님이 너무 친절하세요
여사장님이신데 친절함이 몸에 익으신듯해요
기분 좋은 식사였고요
비 부슬부슬올 때 막걸리에 한잔하기 좋은 곳이에요
비 올 때 재방문해야겠어요ㅎㅎ
그럼 오늘 포스팅 마칠게요~


 

솔직하게 작성한 내돈내산 후기입니다!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