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정보

청주 호떡 분평동 원마루시장 달콤 IS U(달콤이쥬)

코범 2023. 10. 28. 00:02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코범입니다

날이 점점 추워지고 있어요

가을이 순식간에 사라지는 마술...

다들 감기 조심하세요

저는 왠지 쌀쌀해질 때 이 음식이 가끔 생각나더라고요

바로 호떡인데요

청주 쫄쫄호떡은 워낙 유명한거 다들 아시죠?

요새는 조그맣게 호떡집도 상가에 많이 들어서더라고요

특히 학교 근처는 아이들이 많으니까

간식으로도 사먹기 좋고

달달하니 아이들도 좋아하니까

많이들 창업하시는 것 같더라고요

분평동 원마루시장 근처 달콤 IS U라는

아담한 호떡집입니다

낮에는 아이들이 좋아할 느낌의 인테리어인데

밤에는 조명이 감성을 더해줘서

어른들도 길가다가 멈춰서서

하나 사 먹고 싶은 느낌이에요

요새 이런 아담한 호떡가게들이 생겨나서

호떡 사먹기가 쉽지 않았는데

편히 사먹는 환경이 주어져서 좋은 것 같습니다

영업시간은 월요일부터 토요일까지는

오후 12:00 ~ 20:00까지고

일요일은 오전 11:00 ~ 17:00까지입니다

단, 반죽 소진시 마감한다고 하네요

예약주문도 가능하다고해요

초등학생 때 반장되거나 부반장되면

부모님들이 햄버거 피자 같은거 반에 사주시기도 했는데

요즘은 물가가 많이 올라서

이렇게 따뜻하고 맛있는 호떡을

아이들한테 사주시는 것도

부담도 덜 하고 아이들도 좋아할 것 같네요

요새도 반에 음식을 배달시키곤 하는지 궁금하긴하네요

달콤이쥬는 원마루시장근처이기도 하지만

바로 옆에 원평초등학교가 있어서

하교 후에 등원 전에 간식으로도 아주 좋아요

매장도 깔끔하고 아이들에게 판매를 많이 하다보니

위생에 신경을 많이 쓰시는 것 같더라고요

바로 만든 호떡 다들 한 번 쯤은 드셔보셨을텐데요

정말 따끈하니 달콤하니 맛있죠

아이들은 조금 조심해서 먹긴 해야겠어요

포스팅하면서 저도 호떡 급 땡기긴하네요ㅋㅋㅋ

아이들의 간식으로도 훌륭하지만

어른들도 많이 선호하는 음식 중 하나잖아요

길거리 음식에 대한 추억도 있고

저도 원마루시장 맛집을 종종 가곤 하는데

가는 길에 또 사먹어봐야겠어요

근처 지나가실 일 있으시면

호떡 드셔보시는 것도 추억이 될 듯 하네요~~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