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정보

청주 곱창전골 곱창볶음 원조장뜰순대 율량동맛집

코범 2023. 10. 13. 22:19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코범입니다

다들 환절기에 감기 조심하시고요

오늘은 정보글이 아닌 맛집 주제를 들고 왔습니다~

유명한 곳인데 다들 아실지 모르겠네요

요새 밤에는 쌀쌀해서

국물이 생각이 많이 나죠

오랜만에 들렸는데

원조장뜰순대에서 곱창전골을 먹고 왔는데

역시나 맛이 변하지 않았기에

유명하지만 한 번 포스팅해보려고 합니다

제가 알기로는 원조장뜰순대가

내덕자연시장에 있었는데

이사를 하신 거라고 합니다

시장에 있을 때부터 좋아하셨던 분들

이리로 다 넘어오셨을듯ㅎㅎ

원조장뜰순대 저녁만 되면 사람들이 바글바글합니다

주차장은 없어서 주차가 조금 불편합니다

근처가 빌라촌이라서

조금 이른 시간에 오셔서 길가에 대시거나

차는 두고 오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저희가 6시 조금 넘어서 갔을 때는

꽤 한가했는데

나올 때는 저렇게 만석+웨이팅까지 있더라고요

저녁만 되면 바글바글하고

오늘은 금요일이라 더 많았던 것 같긴 하네요

 
 
 
 
 
 

예전에는 직원분들이 주문을 받으셨는데

지금은 테이블오더를 놓으셔서

메뉴를 고르고 결제를 해야지 주문이 들어갑니다

어르신분들은 조금 복잡하고 어려우실 수 있겠네요

많이 바쁘다 보니까 편의를 위해서

설치하시지 않았나 싶네요

메뉴는 곱창전골, 곱창볶음, 순대국, 순대, 머릿고기 등

내장 메뉴로 구성이 되어있고요

보통은 곱창볶음을 많이 드시더라고요

가격은 꽤 가성비 있습니다

돼지곱창이라 그런 것도 있겠지만은

양도 생각보다 꽤 많습니다

곱창전골, 곱창볶음 둘 다 맛있으니 드셔보시는 걸 추천!


기본 찬은 부추, 깍두기, 배추김치가 끝입니다

오히려 깔끔하고 좋은 것 같긴 해요

아! 배추김치는 셀프바에서 가져오셔야 합니다

입구 쪽에 보시면 이렇게 셀프 코너가 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배추김치가 제일 맛있더군요

부추와 깍두기는 나오고 배추김치는 따로 나오지 않으니

드시고 싶은 분들은 셀프 코너에서 가져오세요~


곱창전골 나왔쥬?

꽤 맑아 보이지만 안에 양념장이 들어가 있어서

풀어주시면 조금 더 빨갛게 변합니다

그리고 생각보다 얼큰합니다

드셔보시면 아시겠지만 먹다 보면 땀이 나요;;

그리고 테이블에 인덕션이 설치되어 있으니

버너가 없다고 당황하지 마세요!

테이블 위에 아무것도 없어서

저도 처음에는 뭐지? 했는데

인덕션이 있어서 불이 없으니

조금 덜 더워서 좋더라고요

하지만 먹다 보면 똑같이 덥긴한;;ㅎㅎ


곱창은 잡내가 없고 신선했어요

쫄깃하고 맛있었습니다

사실 곱창은 손질과 관리만 잘하면

맛이 없을 수가 없죠

그리고 손님이 많은 만큼 재료 회전도 빠를 테니

재료 신선도가 높겠죠

 
 

곱창을 초장에도 찍어 먹고

당면을 김치에 싸서 먹어도 보면

우와 행복 멀리 없다고 느낍니다

원조장뜰순대 곱창전골의 장점은

일단 미원이나 다시다는 안 쓰시는 것 같아요

입안에 남는 거 없이 깔끔해요

맵긴 하지만 크게 자극적인 맛은 없다 보니

숟가락이 계속 갑니다

개인적으로는 들깨가루 조금 더 달라고 하셔서

넣으시면 더 맛있을 것 같아요

거의 국물 쓸어버렸어요...ㅋㅋ

전골을 마무리했으면

당연히 국룰로 볶음밥 먹어줘야겠죠?

2인분 이상부터 되는데

볶음밥 1인분도 좀 해줬으면 좋겠네요

다른 식당들도.. ㅠ

전골에 공기밥먹고 볶음밥까지 먹으면

2명이서 먹기에는 남기게 되니까

음식도 아깝고 돈도 아깝고..

맛은 좋습니다

점심을 안 먹어서 공기밥에 볶음밥까지

다 먹었지요

국물을 좀 남기신 다음에

국물을 덜어서 한 쪽에 두고

볶음밥 드시면서 국물 떠먹으면 훨씬 맛있습니다

배추김치는 말 안 해도 아시죠?

꼭 같이 드세요

원조장뜰순대 곱창볶음도 맛있어요

손님들이 곱창볶음 많이 드시는 이유가 있어요

전골도 그렇지만 볶음은 정말 소주 찾게 되는 맛!!

자꾸 중독되는 그 맛!!

율량동 오실 일이 있으시다면

원조장뜰순대 한 번 들러보시는 건 어떨까요?

원조장뜰순대 볶음밥^^

 

원조장뜰순대 곱창전골 보글보글

솔직하게 작성한 내돈내산 후기입니다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