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정보

분평동 고기집 꿀돼지삼겹살 맛과친절 둘 다 잡은 식당

코범 2023. 11. 11. 16:12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코범입니다

오랜만에 뵙네요!!

오랜만에 고기가 먹고 싶어서 간만에 외식을 했습니다

숙성 돼지고기를 파는 식당인데

분평동에 위치한 꿀돼지삽겹살입니다

분평동은 확실히 맛집이 구석구석 있어서

찾아가는 재미가 있는 동네인 것 같아요ㅋㅋ

분평동 고기집 꿀돼지삼겹살

포스팅 시작할게요!

분평동에 위치한 꿀돼지삼겹살입니다

가게 외부 인테리어는 호프집 감성을

살짝 섞어 놓은 듯한

느낌이 나더라고요

일단 배가 고팠기 때문에

설레는 마음으로 입장!!

꿀돼지삼겹살은 평일, 주말 상관없이

오후 4시부터 밤 12시까지 영업합니다

영업시간은 항상 헛걸음하지않기위한

첫 번째 방편이니 체크체크!

분평동은 오랜만에 방문했는데

확실히 느껴지는 건 구석구석에

식당들이 위치해 있다보니

주차공간이 협소합니다...ㅠ

이 점은 참고해주세요


가게 밖에서 봤던 인테리어와는 달리

안에는 고기집 느낌이 물씬~

테이블도 넓고 가게도 꽤 넓은편입니다

단체모임이나 회식도 오케이!

쾌적하게 고기를 드실 수 있는 환경입니다

 

가게 내부에 이런 저런 문구들이 많이 쓰여있는데

고기를 기다리면서 중간중간 글귀보는 재미가 있었어요

꿀돼지 삼겹살은 숙성 생고기를 사용한다고해요

 

이렇게 돼지고기를 숙성하는 것을 볼 수 있어요

진공포장후에 숙성을 시키는 것을 확인하니

더욱 돼지고기가 맛있을 거라는 기대감 UP!

꿀돼지삼겹살 메뉴판입니다

돼지고기 종류는 삼겹살, 목살, 항정살, 가브리, 갈매기

5종류로 구성되어있어요

꿀돼지삼겹살도 돼지고기의 양이 꽤 넉넉한 편입니다

1인분에 180g이 제공됩니다

가격도 양에 비해서는 가성비가 괜찮은 편입니다

요새 돼지고기도 너무 비싸요...ㅠ

한 번 먹으면 거진 10만원 후딱...

그래도 꿀돼지삼겹살은 가성비가 좋은 편이라

일단 만족하며 삼겹살과 목살을 주문했습니다

돼지의 부위를 정리해놓은 그림인데요

엄청 세부적으로 나와있진 않지만

간략하게나마 돼지고기의 부위에 대한

이해도를 아주 약간 높일 수 있는 그림이었어요

가게 곳곳에 국내산 숙성 생고기라는 문구가

쓰여있어서 더욱 기대가 되었습니다

 

삼겹살 1인분, 목살 1인분 나왔습니다

보통 삼겹살은 1인분에 한 덩이 나오는 곳이 많은데

양이 꽤 많아요 버섯도 두툼한 거 쓰시고

제가 많이 안 다녀본건지는 모르겠지만

대패가 아닌 통 삼겹살인데도 시오야끼를 주시더라고요

시오야끼를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간략히 설명하면

일본어로는 소금구이라는 뜻이지만

한국에서는 간장양념에 적셔서 고기를 구워먹는다

라는 뜻으로 해석하시면 편하겠네요

청주에서는 이런 고기집들이 꽤 많은 편입니다

 

 

고기가 불판에 달라붙을 수 있으니

기름으로 코팅을 촵촵해주고나서

이렇게 적신 후에 고기를 구우시면 되는데

대패가 아닌 삼겹살을 저렇게 굽는 건

처음이라서 좀 신기했어요

아! 참고로 목살은 간이 되어있기 때문에

목살은 그냥 구우시면 됩니다

쌈도 꽤 푸짐한편이고 미나리를 줍니다

사장님이 맛을 아시는 분...

미나리에 고기 싸먹으면 극락입니다

향채소 싫어하시는 분들은 그냥 상추를 추천!

그 외에 나머지 기본찬들도 평균이상의 맛이었어요

계란찜도 보들보들하고

된장찌개도 얼큰한게 딱 제 스타일이었어요

고기를 먹기 전에 경건한 시간이죠

인내심의 시간이기도 하죠

군침이 싹 도는 거 인정??

노릇노릇 삼겹살과 목살

바로 먹어봤습니다

싸먹는 거 국룰인거 아시죠?

쌈도 신선하고 기본찬들도 종류가 많기에

원하시는 거 넣으시고 한 입에 냠~!

친구 한 명이 운전을 해야해서

친구를 배려하고자 술을 안 먹으려 했으나

고기가 너무 부드럽고 맛있었어서

가볍게 맥주 한 잔을 허락받고 짠!

맥주 못 잃어~~~

볶음밥을 위해 공기밥을 아꼈습니다

요새 셀프볶음밥이 많던데

이 곳 꿀돼지삼겹살도 셀프볶음밥으로 나오더라고요

그건 좀 귀찮긴하지만

대신 장점은 원하는대로

볶아서 먹을 수 있는 장점이있어요

위에 보시면 푸릇푸릇한 야채가 없지만

밑에 사진에는 들어가있죠?

제가 넣었습니다ㅎㅎㅎ

기호에 맞게 쌈 채소류에서 골라서 넣으면 맛이 두 배!

저는 깻잎과 미나리를 넣었는데

확실히 제가 좋아하는 볶음밥스타일은

전골먹고 난 후의 볶음밥스타일같아요

미나리는 꼭 넣어서 드셔보세요

후회 안 하실듯ㅋㅋㅋ

조그맣게 셀프로 커피를 타먹을 수 있는 곳이 있으니

입가심하실 분들은 이용하시면 좋겠네요


오늘은 분평동에 위치한 꿀돼지삼겹살

포스팅해봤는데요

정말 간만에 맛있다라고 생각이 드는

돼지고기를 먹었던 것 같습니다

사장님도 직원분들도 엄청 친절해서

재방문의사 무조건 있습니다

친절이 바탕이 되는 곳이라면

그 식당은 흥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친절+맛 두 가지 다 느낄 수 있는

분평동 꿀돼지삼겹살!

분평동에서 식사하실 일이 있으시다면

꿀돼지삼겹살 추천드려요

감사합니다!!

공유사진은 멋있길래 한 컷 찍어봤어요(부럽ㅠ)

 

반응형
LIST